라돈닥터, 미국서 ‘신축 건물 라돈 저감 솔루션’ 주목

씨앤에치아이앤씨(주), 제31회 국제 라돈 심포지엄 참가
김한결 기자 eco@ecomedia.co.kr | 2017-10-10 16:20:28

△ 라돈 심포지엄 메인 인포메이션

라돈닥터, 미국서 ‘신축 건물 라돈 저감 솔루션’ 주목
씨앤에치아이앤씨(주), 제31회 국제 라돈 심포지엄 참가

 

AARST(American Association of Radon Scientists & Technologists)에서 주관하는 ‘제31회 국제 라돈 심포지엄’이 10월 1일부터 4일까지 미국 뉴얼리언스에서 개최됐다.

 


미국 라돈 과학자와 기술자 모임인 AARST는 라돈 관련 정책, 산업,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연구, 지원, 인증 등을 진행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매년 국제 라돈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세계 각국의 전문가 및 IAEA(국제 원자력 에너지 기구), CDC(질병관리본부), EPA(환경보호국) 등 주요 기관을 초정해 기술 교류, 정책 제안,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씨앤에치아이앤씨(주) 라돈닥터는 이번 국제 라돈 심포지엄에서 신축 건물의 라돈 농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RDR Index 솔루션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 RDR Index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

 

△ 신축 건물 RDR mat를 이용한 라돈저감시설 3D 평면도

RDR Index는 신축 건물 부지를 일정한 간격으로 나누고 토양의 라돈 농도, 토양 수분, 통기성 등을 측정하여, 실내로 유입될 수 있는 라돈의 위험도를 평가해 그 위험도에 따른 라돈 저감방안을 제시하는 솔루션이다. 현재 국내 신축 건물에 적용되어 설치되고 있다.


씨앤에치아이앤씨(주) 이영섭 과장은 “환경부에서 최근 실내 공기질 관리법을 개정하여 실내 라돈에 대해 기준치 이하로 유지하기를 권고하고 있다. 앞으로 정확한 라돈 농도 측정에 따라 기존, 신축 건물에 대한 저감 솔루션을 제공하여 라돈으로부터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환경미디어 김한결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