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치료 대체의학 택하면 기존치료보다 사망률 2.5배 높아

예일대 의대 발표, 유방암의 경우 5.7배 사망률 높아
문광주 기자 eco@ecomedia.co.kr | 2017-08-18 13:57:53

기존의 암 치료법에 비해 대체 의학을 선택한 사람들이 병으로 사망 할 가능성이 더 크다.

 

△ 암치료에 동종요법 효과 적어

 


코네티컷 주 예일 의대의 스카일러 존슨과 그의 동료들은 미국 국립 암 데이터베이스 (National Cancer Database)의 치료 및 생존 기록을 살펴본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화학 요법, 방사선 치료 및 수술과 같은 기존 방법을 피하고 입증되지 않은 치료법을 선택했던 유방암, 전립선 암, 폐암 및 대장암 환자 281 명을 대상을 조사했다.


존슨은 사람들이 어떤 대체 요법을 받았는지 알지 못하지만 많은 환자들이 다양한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을 보았다. "이것은 허브, 식물, 동종 요법, 특수식이요법, 사람들이 치유력이 있다고 믿는 근본적인 돌 에너지크리스탈 등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죽을 확률 2 배 이상


팀은 이런 부류 사람들의 건강 결과를 연령, 인종 및 질병 면에서 유사한 전통적인 치료를 받은 560 명의 사람들과 비교했다.
연구팀은 대체 의학을 복용 한 사람들이 진단받은 지 5 년 이내에 사망 할 확률이 2.5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전립선암이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으로 발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보다 오래 걸린다는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이것은 낮은 수치이다.


유방암을 앓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대체요법을 받는 사람들은 5 년 내에 5.68 배 더 사망 할 가능성이 높다.


기존의 폐암 치료를 받은 사람들의 41 %가 최소한 5 년 동안 생존 해 왔지만 그러한 치료를 거부 한 사람들은 20 % 만이 생존했다.


대장암 치료를 위해 대체의학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33 %만이 5 년 후까지 생존했지만, 기존 치료 환자의 79 %가 생존해 있었다.


이차 치료


대체 치료법을 택한 어떤 사람들이 생존하는 이유는 아마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질병이 진행되면 종종 전통적인 치료법을 찾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존슨은 말한다.

 

이러한 2 차 치료법은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되지 않았다.
런던 의과대학의 종양 전문의사인 존 브릿지워터(John Bridgewater)는 이번 연구 결과에 놀라지 않는다.

그는 "많은 환자들이 전통적인 치료법을 사용하기보다는 종종 특별한 식이요법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우리는 비용을 징수하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누구나이 식단에서 이득을 얻는다는 어떠한 증거도 없다."


대체 치료법을 선택한 분석 대상자는 일반적으로 부유하고 교육 수준이 높다. 미국에서는 의료 보험이 증명되지 않은 치료법을 다루지 않으므로 가장 부유한 사람들만이 가장 비싼 치료법을 제공 받을 수 있다고 존슨은 말한다.


"허브와 다이어트는 비싸지 않게 들리지만, 이러한 것들이 의료기관을 통해 전달 될 때, 그들은 값 비싼 계산서를 동반 할 수 있다"라고 그는 말한다. "그것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다. 사람들은 표준 치료보다 대체 치료를 위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하고 있다."


저널 참조 : 국립 암 연구소 저널 :
Journal reference: Journal of the National Cancer Institute, / 문광주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