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모 "내년에도 성적 우수자에 장학금 지급"

공인중개사시험 전국모의고사 5회 실시 예정
권현중 eco@ecomedia.co.kr | 2016-12-16 14:12:04

 

무료인강카페 공인모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오프라인 전국모의고사를 실시해 성적우수자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2016년 모의고사의 경우 매회 1200만 원씩 총 48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1~2차 동차수석에게 각 100만원, 동차차석에게 각 50만 원, 수석 각각 50만 원, 3~30등까지 각 20만 원씩이다.

2017년에는 공인중개사 시험준비를 더욱 강화화기 위해 1회를 더 늘린 총 5회의 모의고사 시험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공인모 모의고사는 각각 1차 2과목(100분), 2차 3과목(150분)으로 진행되며 공인중개사 교재를 직접 집필한 공인모 소속 강사진이 직접 시험문제를 출제한다. 인천, 일산, 대전, 수원 등에서 공인중개사학원을 두루 경험한 강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은 1차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된 규정이고 2차는 관련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령 중개실무, 부동산공시에 관한 법령 등이다.

공인모 모의고사는 업계 처음으로 전국 오프라인 고사장에서 실제 시험과 똑같은 구성으로 진행이 됐으며, 시험 전 실전경험을 쌓으려는 공인중개사 학원생을 포함한 시험준비생들이 대거 몰려 접수가 조기마감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공인모 관계자는 “부동산 거래와 관련된 민법과 민사특별법은 상세하게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법률에 대해 잘 모르는 초심자의 경우 독학이 쉽지 않다”면서 “공인중개사 교재를 활용한 시험준비에서 부족했던 실전경험을 통해 본시험에서 실수를 예방하고자 하며 수험생 본인의 실력검증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공인모는 EBS출신 강사들의 ‘재능기부’ 형태로 무료인강을 제공하고 있는 카페다.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관련 학습을 독학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약없이 공유한다. 

[환경미디어 권현중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