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5G Tech 세미나' 차세대정보통신 정보제공 및 네트워킹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1회 5G Tech 세미나 개최
김한결 기자 eco@ecomedia.co.kr | 2016-06-28 11:01:50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는 6월 29일(수) 14시 스타트업캠퍼스 1동 5층 오픈이노베이션랩에서 5G 정보제공 및 네트워킹을 위한 제1회 5G Tech 세미나를 개최한다.


금번 세미나는 최근 MWC, WIS 등을 통해서 5G 도입 움직임이 엄청난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점과 속도 중심의 기술 경쟁을 넘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제공을 위해 산업 생태계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자는 취지로 준비됐다.


경기센터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클라우드 로봇’, ‘사물인터넷(IoT)’, ‘지능형 산업 자동차’ 등 5G 기반의 서비스/사업모델의 적극적인 발굴 및 관련 스타트업들에 대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5G 관련 정보제공과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날 Tech 세미나에서는 “What is 5G”를 주제로 한 ①5G 소개, ②5G 서비스, ③5G 주파수, 규격, 산업트렌드 ④스몰셀 등의 강연이 이루어진다. 퀄컴 박성은 팀장이 일반인도 쉽게 알 수 있도록 5G의 기본 개념과 규격, 산업트렌드, 주요기관 활동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세미나 후에는 업계 관게자들과의 네트워킹 자리을 마련하여 5G 커뮤니티를 강화하고자 한다.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일반인, 대학생 등 5G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http://onoffmix.com/event/70372)이 가능하다.


경기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5G가 구축된다면 우리의 일상 생활은 더 빠른 정보를 소화해내야하는 등 큰 변화가 생길 것이다”고 하면서 “5G를 이용한 응용서비스 분야의 스타트업에 더 많은 지원을 하여 관련 산업이 성장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센터는 금번 행사 이후 5G 산업 트렌드 및 정보를 제공해주는 ‘5G Tech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환경미디어 김한결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