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고객추천지수(KNPS)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 선정

2008년 첫 1위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7회 1위 차지
고객 안심을 목적으로 ‘코디 온 서비스’, ‘스페셜 케어 서비스’ 호평
김명화 기자 | eco@ecomedia.co.kr | 입력 2018-12-19 22:5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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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코웨이는 2008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7회 1위를 차지했다.

고객추천지수(KNPS)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추천 의사를 모델화한 지수다. 능률협회는 서울과 수도권 및 전국 6대 광역시 거주 1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코웨이는 2018년 시도한 혁신 서비스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고객들이 서비스 제공 전·후의 제품 점검 현황을 모바일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코디 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위생 부품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최근 관심이 커진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제품·서비스에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라이프케어 솔루션 'IoCare'에서는 빅데이터에 기반해 고객의 생활패턴을 분석·진단한다.

윤현정 코웨이 CS 본부장은 "고객이 제품을 선택할 때나 기업과 관계를 형성할 때 기초가 되는 부분이 서비스 역량"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환경미디어= 김명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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