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건강보험제도, 네팔에 '수출'

네팔 국회의원-여성아동복지위원회 위원장 등 공단 방문...벤치마킹 방침
홍리윤 eco@ecomedia.co.kr | 2017-07-06 17:39:21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7월 6일, 네팔 국회 여성아동노인복지위원회 위원장 란주 쿠마리 자(Ranju Kumari Jha)를 비롯한 국회의원, 보건부 고위공무원 등 12명이 한국의 효율적인 건강보험제도 운영을 배우기 위해 공단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7월 6일, 한국 건강보험제도 운영 사례를 배우기 위해 공단을 방문한 네팔 고위 관계자 12명

이 회의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이번 방문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위탁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네팔 건강보험제도 및 보건 법률을 담당하는 관계자들이 한국 건강보험제도를 자세히 파악해 네팔 건강보험제도 강화를 위한 시사점을 얻기 위해 추진됐다. 네팔은 현재, 지역기반건강보험제도의 확대 및 국민의 의료비 부담 완화를 보건 분야 주요 개혁과제로 삼고 있다.

 

네팔 국회 여성아동노인복지위원회 란주 쿠마리 자 위원장은 “단기간에 전 국민 건강보험을 달성하고 첨단 IT를 기반으로 제도를 운영하는 한국 건강보험제도는 네팔이 벤치마킹해야 할 훌륭한 모델이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지속적 협력 관계가 유지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강명옥 건보공단 글로벌협력실 실장은 “앞으로 공단은 네팔과 지속적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역량 강화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양국 간의 협력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환경미디어 홍리윤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