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리아카코(대표 석철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2016대한민국환경대상, 세계 수준 발파공법-특수해체공법 공로 인정
원영선 wys3047@naver.com | 2016-08-30 15:23:18

세계수준의 첨단화된 발파공법 및 특수해체공법!

 

석철기 (주)코리아카코 대표(왼쪽)가 심재곤 선정위원장으로부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주)코리아카코(대표 석철기)가 제11회 2016대한민국환경대상에서 정부포상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환경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환경대상으로 친환경사회 구현과 활동을 장려코저 제정됐으며, 환경보전과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공헌한 기관·지자체·단체·기업에 주어지는 의미 있는 상이다.

 

(주)KOREA KACOH는 비계·구조물 해체공사업, 토공사업, 시설물 유지 관리업을 맡아 하는 전문건설회사다. 

 

해외 선진기술의 첨단화된 발파공법 및 특수해체공법 등을 국내 기술화시킴은 물론, 자체 기술발전에 매진함으로써 세계수준의 발파설계 및 시공기술 노하우를 축적하여 국내 토공사 및 비계·구조물 해체공사의 신기원을 이룩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이다. 

 

특히, 특수발파 설계와 구조물 발파해체 시공분야에서는 국내 최고의 기술수준과 시공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더욱이 친환경적인 공법의 개발로 자타의 명성이 자자하다. 첨단화된 무진동무소음공법을 특화해서 암반파쇄 굴착, 구조물 해체시공에 적용함으로써 시대에 걸맞게 스스로 가치를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수상자들과 함께 한 석철기 대표(왼쪽 첫 번째)

석철기 대표는 우리나라 구조물 발파해체 1호 공학박사로서, 발파해체분야의 국내 역사와 함께 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수상을 통해 리더기업으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함과 동시에 세계를 향해 뻗어나갈 포부에 부풀어 있는 (주)코리아카코의 미래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날 환경대상 시상식은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와 ()미래는우리손안에·환경미디어가 공동주최하고 환경부,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행정자치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중소기업청이 후원했다.

 

[환경미디어 원영선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