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출수처리장 3UP·3DOWN 운동

음폐수 처리량은 올리고, 안전사고는 내리고
강유진 기자 eco@ecomedia.co.kr | 2016-12-22 14:39:20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는 ‘3UP·3DOWN’의 자구노력을 통해 수익 및 비용절감으로 연간 약 90억원의 침출수처리장 운영 경제성을 개선했으며 침출수처리장의 악취관리는 법 기준보다 50% 더 낮추고 각종 안전사고 Zero화를 달성했다.   

 

3UP 운동은 국가 수자원 보호를 위한 침출수처리장 저염도 폐수 처리수의 공정용수 재이용 확대와 침출수처리장으로 반입되는 음폐수의 처리량 증대 및 이를 이용한 친환경 바이오가스 생산량 증가가 포함돼 있으며 음폐수 반입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동절기에는 반입단가를 10% 인하, 반입유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3DOWN 운동은 침출수처리장 공정운영 개선을 통한 약품구매비 및 전력비의 비용 절감과 악취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법 기준의 50% 수준 달성 및 각종 안전사고 발생 Zero화를 중점 목표로 추진됐으며 이를 위해 각종 현장적용 실험 수행과 침출수처리장 섹터별 안전관리 제도 등이 새로이 도입됐다.

△SL공사 3UP,3DOWN 노력은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의 좋은 사례이다. <사진제공 =SL공사>

 

 

SL공사 관계자는 “이번 침출수처리장의 3UP·3DOWN 노력은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의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 수도권매립지 내 운영되는 각종 시설운영 효율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환경미디어 강유진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