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WATER KOREA> 참가기업 소개 ③PPI평화

국내 최초 630mm 대구경 아피즈(APPIZ) 수도관 개발
신혜정 magareti@naver.com | 2016-03-23 13:47:14

()PPI평화, 한국 최초 630mm 대구경 아피즈(APPIZ) 수도관 생산 공정 모습.                                    <사진제공=PPI평화>

 

장기내수압 성능 18배 향상...한번 시공으로 100년 사용 가능!

 

PVC배관 분야 세계 제일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PPI 평화(대표 이종호)에서 한국 최초 630mm 대구경 아피즈(APPIZ) 수도관 개발에 성공했다.


현재 국내 상수도 배관은 도수관, 송수관, 배수관, 급수관의 체계를 거쳐 가정으로 공급되고 있는데 그간 도수관 및 송수관 분야는 대구경 구현 및 충분한 물성 확보가 어려워 강관, 주철관 등 철 소재의 관들이 주로 시공돼 왔다.


금번에 630mm 대구경 아피즈(APPIZ) 수도관의 개발로 상수도 배관 전반에 걸쳐 녹 및 부식 발생 없이 한번 시공으로 10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아피즈(APPIZ) 수도관을 적용하게 돼, 인류에게 소중한 물을 가장 안전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아메리칸 워터사의 세인트루이스 현장의

아피즈(APPIZ) 수도관 8"(200mm) 송수라인 시공 모습.

                                                           <사진제공=PPI평화>

특히 농민의 생명과도 같은 농업용수를 저수지, 양수장에서 농민이 원하는 장소까지 공급하는 농업용수관, 원자력 발전소와 화력 발전소에 적용되는 플랜트분야까지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PPI평화의 아피즈(APPIZ) 수도관은 세계 최초로 불가능의 영역으로 인식되어 왔던 인장강도와 충격강도를 동시에 향상시켜 관의 수명을 결정짓는 장기내수압 성능을 국제 표준대비 18배 이상 향상시켜 관의 수명을 100년으로 증대시켰다.


또한, 관의 연결부에 사용되는 고무링은 100년 이상의 반영구적인 수명의 아피즈 고무링으로 엔지니어링 프라스틱링과 EPDM 고무링 2개층이 일체화된 구조이다. 아피즈 고무링은 관에 체결시 이음관 편수부분에 강하게 밀착되어 큰 힘에도 밀리거나 빠지지 않는 구조로, 시공시 고무링이 밀리고 씹히는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했다.

 

아피즈(APPIZ) 수도관은 일반 지역의 상수도관은 물론 염도가 높은 해안 지역과 암반 등의 산악 지역, 한겨울 극한 지역, 연약 지반과 지진 다발 지역 등에 사용되며, 특히 노출배관, 수중배관, 대교 노출배관 등에서도 우수한 성능이 기대된다.

 

또한 아피즈(APPIZ) 수도관은 인장강도가 20MPa인 PE 수도관 보다 내수압 성능 및 내구성이 탁월해 사용수명이 2배 이상되며, 시공 매설 비용도 절감된다.

아메리칸 워터사의 세인트루이스 현장    <사진제공=PPI평화>

PPI평화 이종호 대표는 “아피즈(APPIZ) 수도관은 100년 이상의 수명으로 현재와 미래세대를 염두에 두고 생산되고 시공대 있다”며 “2016년 1월 28일엔 미국 수돗물 공급 1위 기업인 아메리칸 워터사의 세인트루이스 현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시공됐다"고 밝혔다.

 

아메리칸 워터사의 세인트루이스 현장은 메라믹강 인근의 늪지대로 주철관이나 일반 PVC관이 시공되기에는 취약한 지역이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아피즈(APPIZ) 수도관은 미국제품보다 비싼 프리미엄파이프로 아메리칸 워터사와 공동으로 미국 전역에 영업을 시작하게 됐다.

 

[환경미디어 신혜정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웅선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