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발파 해체 선도 기업 ㈜코리아 카코

끊임없는 신기술 연구개발로 대한민국 대표 발파해체 전문기업으로 우뚝!
이현이 기자 ddalki2046@naver.com | 2017-11-03 13:35:05

△ 석철기 (주)코리아카코 대표

 

1997년 설립된 ㈜코리아카코(대표 석철기)는 구조물 발파 해체기술 친환경 신기술의 첨단을 달리고 있다. 30년전 일본으로 건너가 카코 회사와 인연을 맺은 석철기대표는 이후 한국에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해외 선진기술의 첨단 발파공법과 무진동·무소음 암반파쇄공법, 일반·특수공법 등의 기술을 국산화시킨 ㈜코리아카코는 기술혁신형 강소기업이다.


예로 지난 4월에는 세계 일류수준의 발파업체와 경쟁해서 당당히 수주한 필리핀 교량 발파 해체공사를 순수 국내기술로 성공리에 완수했다. 이는 국내 첫 해외 수출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는 부분이다.


㈜코리아카코는 저소음·저진동 친환경 특수 발파설계와 구조물 발파 해체 시공분야서 국내 최고의 시공사례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코리아카코가 상용화한 무진동 암반파쇄시스템(특허0298081)은 대형공사 현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환경민원 해결사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코라아카코의 실적은 32건의 학술논문 및 60여 건의 학술대회 발표 등은 R&D투자를 통해 기술개발에 앞장서 왔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다. 특허 기술만 해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시차별 발파진동 상호간섭 진동·소음 저감 발파공법 ▲벽식구조 건물의 발파해체 방법(제10-0460752호) ▲수압을 이용한 구조물의 발파해체 방법(제10-0460753호) ▲건축물의 엘리베이터실 구조체 발파공법(제10-0794783호) ▲고로기초의 콘크리트 구조물 절단공법(제10-0795010호) 등 이다.


주요 실적으로는 남강댐 발파, 상암동 지하철역사, 지하터파기, 남산 2호터널 개보수공사, 화정동 한화오피스텔 신축 중 구조물 발파공사, 광양제철 쿨링타워 발파 해체공사, 광양 제3고로 1차 개수공사 등이 있다. 국내 주요 구조물 발파해체 분야로는 최대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정부 연구개발 기관과 공동으로 건설폐기물 재활용 기술개발 및 친환경 도시재생 첨단해체 기술개발을 성공 수행하는 등 친환경 개발 사업에 일조하고 있다. ㈜코리아카코의 기술 집약형 기업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석철기 대표는 “안전과 환경, 그리고 비용절감형 발파 해체기술력을 높이기위해 기술자 배양 등 정책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특히 집중적으로 공급된 고층아파트의 해체물량에 대응하는 제도적 뒷받침도 병행돼야 할 시점입니다”라며 발파해체 산업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환경미디어 이현이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