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영웅 김영옥 리더십' 특강 실시

5월 11~12일 진관고등학교-은평메디텍고등학교에서 강연
온라인팀 eco@ecomedia.co.kr | 2017-05-17 13:21:11

△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 리더십' 특별강의 사진 <사진제공=은평구>

 

 

은평구가 지난 5월 11~12일 이틀간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 리더십’ 특별강의를 진관고등학교와 은평메디텍고등학교에서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강의는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인성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공동체적 삶에 필요한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고자 학교의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실시됐다.

 
초등학교 5학년 1학기 읽기 교과서에 수록된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의 저자 한우성 작가가 고(故)김영옥 대령의 일대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섬김과 봉사적 리더십 등 자라나는 세대가 갖춰야 할 자질에 대하여 강연했다.


고(故)김영옥 대령은 제2차 세계대전과 한국전쟁에 참전하여 한국, 프랑스, 이탈리아 3개국에서 최고 무공훈장을 받은 세계적인 전쟁영웅으로, 전후엔 미국 자선단체의 이사로 활동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해 평생을 헌신한 인물이다.


구 관계자는 “올해 국내 대학 두 곳에서 강의가 개설되기도 한 김영옥 리더십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타인·공동체와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인성 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환경미디어 온라인팀]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