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WATER KOREA> 참가기업 소개 ⑦신진정공(주)

위해성 없는 BPA Free(BPF) 소프트 실 제수밸브 등 생산 '기술 선도'
신혜정 magareti@naver.com | 2016-03-24 10:08:27
친환경 BPA Free(BPF) 에폭시 분체도장 수도용 소프트 실 제수밸브                                    <자료제공=신진정공>


▲BPA Free(BPF) 소프트 실 제수밸브 성능인증 취득 (제21-297호)
▲안전캡 및 디스크 위치조절장치 부착 버터플라이 밸브 성능인증 취득(제21-323호)
▲가동형 제수밸브 2015 수도기술대전 우수기술 선정


신진정공(주)(대표 김재호)의1967년 신진 정공사로 출발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40여년간 수도용 제수밸브만을 제조한 회사이다. 1994년에는 국내 최초로 선진국형 수도형 소프트실 제수밸브를 개발해서 전국에 보급한 바 있다.


이번 ‘2016 WATER KOREA에서 선보인 제품은 ’위해성 없는 BPA Free(BPF) 소프트 실 제수밸브'이다.


세계 최초 친환경 BPA Free(BPF) 자동 로봇 분체도장으로 균일한 도막두께 및 탁월한 접찹력을 자랑하고 내부식성이 강화돼 생산 수율이 배가되는 우수한 품질을 갖추고 있다.

 

안전캡 및 디스크 위치조절장치 부착 버터플라이 밸브 성능인증 취득.

​                                                          <부산 BEXCO=김한결기자>

상수도용 버터플라이 밸브는 밸브 개·폐시 작업자에 의한 무리한 작동으로 밸브 파손 및 손상이 종종 일어나는 문제점을 해결했다. 과토크 방지캡은 과토크 발생시 공회전이 일어나 밸브의 파손을 방지한다.

 

또한 밸브 조작기의 고장 또는 파손시 밸브디스크 개폐상태에서 디스크 회전 방지로 단수 없이 조작기 교체가 가능하다.

 

신진정공의 가동형 제수밸브는 2015 수도기술대전 우수기술 선정됐다. 제수밸브와 신축관을 일체형 제품으로 플랜지가 편측으로 신축 및 신장 기능을 하며 도로 굴착 없는 밸브실 내 교체공사로 교체체증을 최소화 한다.

 

국민의 생명과 같은 식수원을 최단시간 단수의 밸브교체로 공사 비용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해수 담수용 ∅4000 버터플라이 밸브’는 사우디아라비아로 수출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에 수출된 해수 담수용 4000 버터플라이 밸브

                                                                  <사진제공=신진정공> 

세계에서도 흔하지 않은 알루미늄 청동 합금으로써 해수에도 우수하고 내부식성 및 정압·역압에도 지수성이 뛰어나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해 중동지방으로 수출 상담이 확대되고 있다.


신진정공의 김재호대표는 "신진의 기술 개발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기존 수도용 버터플라이 밸브에 사용되는 고무시트의 단점을 보완 해 내구성이 좋은 스테인레스 밸브를 개발해 냈고 새로운 주조법, 이중 접합 기술을 활용한 금속시트의 일체 주조에도 성공했다“고 했다.

 

 

또한 ”해수담수용 국내 초대형 버터플라이 밸브(호칭 지름 3700MM)를 개발, 해외 수출 삼백만불 달성 및 호칭 지름 4000MM 25대는 해외 수주 일천만불 달성을 기록했다며 국내 시장 뿐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 뻗어 나가고 있는 신진정공의 연구·개발에 아낌 없는 투자를 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환경미디어 신혜정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