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새해 기념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등 무료수강 진행

권현중 eco@ecomedia.co.kr | 2017-01-03 10:04:19

 


한국교육진흥협회는 붉은 닭의 해를 의미하는 정유년 새해를 기념해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개강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수강 개강반은 심리상담과정의 심리상담사 1, 2급 등 16개 과정, 방과후지도과정의 방과후지도사1. 213개 과정, 교양과정의 인성지도사 포함한 5개 과정 등이다.


심리상담사는 유아부터 노인까지 전연령층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문제와 고민 해결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특히 고령화시대 독거노인의 급속한 증가로 심리상담사의 역할이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심리상담사는 취득 과정에서 상담기법, 기술의 활용방법 습득을 통해 상담능력을 향상시킨다. 심리상담사는 1급과 2급이 존재하며 2급 취득후 바로 1급 응시 가능한 민간자격증이다.


최근에는 미술과 음악 등 매개체를 활용한 전문 심리상담과정이 개설됐다. 미술심리상담사는 미술이라는 예술적인 자기표현을 활용해 의사소통하고 상담하며, 음악심리상담사는 음악에 치료를 가미해 정서적, 사회적 장애를 겪는 사람들에게 정서적인 안정을 찾아주는 역할을 한다.


방과후지도사 또한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2급 취득후 바로 1급에 응시 가능하다.


편부모가정, 맞벌이부부 자녀들이 방과후 집에 혼자 있지 않도록 부모가 귀가할 때가지 정해진 스케쥴에 맞춰 보호하고 때로는 교육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최근 방과후지도과정에서 일부 학교 과목을 전문적으로 배우는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등의 자격증 취득 문의가 늘고 있다. 이들 자격증은 아동들이 학교에서 배운 과목을 토대로 예습과 복습 그리고 독서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한다.


협회의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최근 민간자격증 등록번호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 개강은 수강료 없이 무료로 진행되고, 무료수강 방법은 한교진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해야 한다.


한국교육진흥협회 2012년 이룸교육에서 출발했으며 이후 한국사회복지전문인협회, 나이스원격평생교육원, 한국예술심리협회 등과 MOU를 체결했고, 서울 성동구 광진교육지원청에서 원격 평생 교육 시설을 인가 받았다.

[환경미디어 권현중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웅선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