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연말 맞이해 방과후지도사·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시행중

최근 모바일 수강시스템 구축해 스마트폰으로도 수강 가능
권현중 eco@ecomedia.co.kr | 2016-12-29 09:48:56

 

올해 며칠 남지 않은 연말 시즌 한국교육진흥협회는 방과후지도사·심리상담사 등 44종 민간자격증을 발행하고 있으며 현재 무료수강을 시행중이라고 밝혔다.


20세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취득 가능한 협회의 민간자격증은 남녀노소 누구나 취득 가능하고, 100% 온라인 강의로만 구성되어 일과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과 주부들도 시공간 제약 없이 수강 가능하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온라인 수강은 PC가 기본이지만 PC는 이동 제약이 있으며 2010년 이후 현대인들이 PC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활용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최근 모바일 수강시스템 구축해 스마트폰으로도 수강 가능해졌다.


스마트폰으로 수강할 경우 수강화면을 살짝 아래로 당겨 주소창 옆 더보기를 터치 후 목록에 북마크를 추가하면 협회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고 더 쉽게 접속 가능하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저소득층과 노인·아동 복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협회의 노인복지상담사, 아동복지상담사 등의 전문분야 자격증도 무료수강 대상이다.


노인복지상담사는 노년학개론, 노인복지론, 노인상담론 등의 이론을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배우개 되고, 자격증을 취득 후 노인이 품고 있는 고민과 문제를 같이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아동복지상담을 통해 아동에게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문제 예방에 도움을 주는 아동복지상담사, 부부갈등과 불화 이혼 등으로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가족심리상담사도 취득 가능하다.


하교 후 혼자 있는 맞벌이부부, 편부모가정 자녀들을 돌보고 교육하는 방과후지도사와 함께 특정 학교과목을 가르치는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NIE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등의 전문 민간자격증도 무료수강 가능하다.


협회는 최근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샘플강의 공개했으며,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이 불필요한 회원가입절차를 생략하고 바로 샘플강의를 확인해 강의 내용을 알 수 있다고 전했다.


협회가 발행하는 자격증을 무료수강 받으려면 회원가입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환경미디어 권현중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웅선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