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공상융합 식품기업 홍보관 ‘농식품 찬들마루’ 개장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선정․육성
온라인팀 eco@ecomedia.co.kr | 2015-12-18 09:37:48
△ 용산역사 3층에 우수 농공상 융합형 중소 식품기업 제품 전용 판매·홍보관인 ‘농식품 찬들마루’를 17일 개장했다.

 

용산역사 내에 우수 농공상 융합형 중소 식품기업 제품 전용 판매·홍보관인 ‘농식품 찬들마루’를 17일 개장했다.


‘농공상 융합형 중소식품기업’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가 코레일(사장 최연혜)과 협력해 농업과 중소기업이 융합해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2012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선정.육성하는 기업이다.


이번 개장하는 ‘농식품 찬들마루’에는 농업 생산물을 기반으로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상품을 생산하는 63개 기업의 발효식품, 쌀가공식품, 주류, 다류 등 농산가공식품 등 360개 품목이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농식품 찬들마루’는 코레일 유통에서 직영 운영할 계획으로 중소식품기업 입점업체에게는 타 유통채널 입점 판매수수료보다 싼 수수료로 입점할 수 있게 하여 중소식품기업의 경영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aT 관계자는 “이번‘농식품 찬들마루’개장을 통해 중소식품기업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는 동시에 용산역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중소식품기업 우수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환경미디어 온라인팀]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웅선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