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도시공간연구소 10주년 세미나 개최

대한민국 건축정책 10년을 돌아보다
김한결 기자 eco@ecomedia.co.kr | 2017-12-05 18:13:47

 

건축도시공간연구소(소장 김대익)는 ‘대한민국 건축정책 10년’을 주제로 개소 10주년 기념식 및 세미나를 12월 12일(화) 세종국책연구단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는 건축·도시공간의 가치를 새롭게 창조하기 위하여 대통령 지시에 의해 설립된 최초의 건축·도시 분야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 2007년 개소 이후 연구소의 10년을 돌아보며 그간의 건축정책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기념행사 및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국토교통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국가건축정책위원회와 건축 관련 학·협회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한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 개소 10주년 기념식 및 세미나는 2007년 「건축기본법」 제정을 시작으로 그간 추진되었던 건축정책과 국가기본계획의 추진 현황과 함께, 연구소의 관련 연구성과를 점검하여 향후 건축정책이 나아가야 할 지향점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기조연설은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이 ‘건축정책 10년,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어 ‘건축도시 정보체계 구축 성과와 기대효과’, ‘지구와 집 그리고 사람을 생각하는 녹색건축’, ‘안전하고 행복한 보행도시 만들기’, ‘한옥, 보편적 건축유형이 되다’, ‘좋은 공공건축, 풍요로운 생활공간을 만들다’, ‘사람과 장소 중심의 도시재생 뉴딜을 향하여’, ‘건축서비스 산업의 현황과 미래’, ‘범죄예방환경연구센터의 성과와 향후 비전’을 주제로 건축도시공간연구소의 사업 분야별 건축정책의 성과와 주요 이슈에 대해 발표한다.


주제발표 후에는 정부부처 주요인사 및 건축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 김대익 소장은 이번 기념행사 및 세미나는 “그간 연구소의 1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건축정책의 주제별 이슈를 도출하여 향후 건축 정책이 나아가야 할 청사진을 그려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환경미디어 김한결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