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지역 복지 해결사를 소개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6년 반찬배달, 약품전달 등 다양한 사업 추진
강유진 기자 eco@ecomedia.co.kr | 2016-12-16 17:01:40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지난 12월 14일(수) 은평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하고 1년 동안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위원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간담회를 마친 후 한자리에 모인 회원들. <사진제공=은평구>

 

올 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워크숍, 사회복지의 날 행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14개의 실무분과와 16개의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반찬배달, 약품전달, 홀몸어르신들과 나들이, 우물기금, 사례집 발간, 빵 만들기 등 분야별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2017년에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각지대 발굴, 민‧관 복지자원 연계 등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예산을 증액해 운영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 신설된 실무분과의 강화를 위해 기존 실무분과와의 연계 및 소통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며, ‘복지전문가 사회자본 구축사업’ 추진으로 지역사회 내 복지자원을 연결하는 앱을 개발,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응하고 공공이익을 극대화 할 계획이다.

 

2015년 7월1일 '사회보장급여의 이용 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사회복지, 보건의료만 포함하던 지역사회복지가 주거, 환경, 문화 등을 포함하는 지역사회보장으로 사업의 범위가 확대되었고, 지난 7월부터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를 전면적으로 시행하면서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 그 중심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하게 됐다.

 

은평구 관계자는 “한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 지역사회를 위해 애써주시는 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매우 의미있게 생각하며 내년에도 우리 사회의 취약한 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방향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환경미디어 강유진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