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은 젓가락으로 즐겨라"

샘표, 11월 11일 ‘젓가락의 날’ 맞아 특별한 이벤트
박원정 기자 awayon@naver.com | 2016-11-09 15:17:25

27일까지 젓가락으로 음식을 먹는 사진-해시태그 SNS에 올리면 응모 완료
당첨자 100명에게 샘표 우리맛 꾸러미와 명인 제작 젓가락 공예품 선물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젓가락으로 우리맛을 즐겨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11일 ‘젓가락의 날’을 앞두고 ‘젓가락 문화’의 중요성을 상기하고자 마련됐다.

‘젓가락으로 우리맛을 즐겨라’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젓가락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는 사진을 ‘#샘표 #젓가락 ‘#우리맛’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SNS(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에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총 100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당첨자에게는 샘표 우리맛 꾸러미와 명인이 제작한 젓가락 공예품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샘표 홈페이지(www.sempio.com)와 페이스북 (www.facebook.com/semp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젓가락 문화는 단순한 식습관이 아닌 한국의 독보적인 식문화를 나타내는 상징이다. 2천년이 넘는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학습을 통해 이어져 온 우리 식문화의 기본이 바로 ‘젓가락’이다.

샘표 관계자는 “젓가락질을 잘못해도 밥은 먹을 수 있지만, 젓가락 문화의 의미를 알고 제대로 된 젓가락질을 하는 것은 우리 음식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초석”이라며 “11월 11일 젓가락의 날을 통해 이러한 의미를 전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샘표는 최근 청주시와 ‘젓가락 문화’ 콘텐츠 개발과 ‘2016 젓가락 페스티벌’을 적극 후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환경미디어 박원정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웅선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