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네틱'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

환경정보포털‘코네틱’, 3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 인증
강유진 기자 eco@ecomedia.co.kr | 2016-12-23 14:55:21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환경산업·기술정보를 제공하는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 ‘코네틱’(www.konetic.or.kr)이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정하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3년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웹 접근성 품질마크는 장애인‧노약자 등 정보취약계층도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 표준지침을 준수한 사이트에 품질마크를 부여하는 국가 공인제도이다.
 

△ 코네틱 화면<자료제공=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해당인증은 인증기관의 서면심사를 거쳐 전문가와 장애인이 참여한 2단계 전문가 심사, 장애인이 직접 심사하는 3단계 사용자 심사를 거쳐 최종 취득이 결정됐다.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은 이용자 중심의 시스템 개편과 서비스 제공으로 2014년부터 3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인증 심사를 통과해 사회적 약자의 정보접근성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콘텐츠의 깜빡임과 번쩍임 효과를 없애 시각적 자극을 최소화하고 키보드로 모든 조작을 가능하게 하는 등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하여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 시켰다. 


특히 텍스트가 아닌 콘텐츠에 대해 대체 텍스트를 제공하여 시각장애인도 인포그래픽스, 카드뉴스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손쉽게 환경산업기술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통해 정보격차 해소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환경미디어 강유진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웅선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