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대전 소셜미디어기자단 뜬다!

다양한 연령에 외국인도 참여 …48명 위촉식 갖고 "출발"
강유진 기자 eco@ecomedia.co.kr | 2016-12-16 11:34:50

대전시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7 대전시 소셜미디어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 ‘2017 대전시 소셜미디어기자단' 위촉식 <사진제공=대전시>


이날 위촉장을 받은 소셜미디어기자는 48명으로 직장인, 학생, 주부 등 다양한 직업군, 20~60대의 연령층이 고루 분포돼 다양한 눈높이에서 대전의 멋을 보고 알릴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미국, 독일, 중국, 일본 등 6명의 외국인이 선발돼 홍보의 외연도 넓어졌다.  

 

이들은 내년 한 해 동안 시정, 관광, 교통, 문화 등 각 분야에서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대전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대전시는 소셜미디어기자단이 보다 활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자증을 발급하고, 정기 교육과 팸투어 등을 실시해 역량을 키울 방침이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우리시 소셜미디어기자단은 민선 6기 시정의 핵심인 경청과 소통을 시민의 관점에서 보완해주며 대전의 멋을 널리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여러분의 활발한 활동이 시민과 시정을 연결하는 가교이자, 우리시의 장점을 전국에 홍보하는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6년 대전시 소셜미디어기자단은 블로그 포스팅 873건(월 평균 방문자 12만 명), 페이스북 게시 776건(좋아요 7만 7600개) 등의 성과를 올렸다.

[환경미디어 강유진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웅선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