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의 시사투데이' 2016년 충북환경대상 대상

‘2016 충북 환경인의 날 – 더 깊은 연대, 더 넓은 협력’ 행사 열려
강유진 기자 eco@ecomedia.co.kr | 2016-12-15 11:14:47
△ '2016 충북 환경인의 날 - 더 깊은 연대, 더 넓은 협력' 행사가 15일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에서 열렸다.<사진제공=풀꿈환경재단> 

  

‘2016 충북 환경인의 날 – 더 깊은 연대, 더 넓은 협력’ 행사가 12월 15일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에서 열렸다.

 

2016년 충북환경이슈를 총결산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충북환경포럼'이 3시부터 진행되며, 한해를 뜨겁게 달구었던 대표적인 환경이슈를 살펴보는 '충북권 10대 환경뉴스 선정발표', 환경을 지키고 가꾸기 위해 노력한 사람과 단체를 발굴해 독려하는 '충북환경대상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총 3부에 걸쳐 진행될 이날 행사에서 먼저 1부에서는 류진호 충북생명의숲 사무국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됐다.

 

이철기 ()풀꿈환경재단 이사장, 연방희 청주충북환경연합 상임대표, 허 원 녹색청주협의회 상임의장, 김원용 충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 김태종 생태교육연구소 터 대표가 인삿말을 했다.

 

△영광의 얼굴들. 2016충북환경대상 수상자와 시상자들이 함께 모여 더 큰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이어 계용준 충북개발공사 사장은 축하의 말을 전했고, ‘2016 충북 환경이슈 총결산’ 과 만찬, 충북환경대상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2016년 충북환경대상 대상에는 수십 차례에 걸친 현장 취재, 보도, 방송을 통해 미호천의 가치를 잘 조명하고 그 중요성을 부각시킨 ‘유용의 시사투데이’가 수상했다. 

 

부문상으로는 기술부문상 반무록 충북환경기술인협회 고문, 교육부문상 충북자연사랑유아교육연구회, 학술부문상 한규성 충북대학교 교수, 자원활동부문상 임지은 환경교육 강사, 의정부문상 김용규 청주시의회 의원, 행정부문상 오성근 청주시청 기후변화대응팀장, 공동체부문상 쌍샘자연교회, 시민부문상 무심천물고기시민모니터링단이 받았다.

  

한편 올해의 충북권 10대 뉴스에는 '1- 미호천 유역 상생협력 프로젝트 활발' 등이 선정됐다.

[환경미디어 강유진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