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이 혁신기술에 접속하다

은평구, 혁신기술 TB사업 전시회 개최
강유진 기자 eco@ecomedia.co.kr | 2016-12-20 08:48:09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공공과 민간이 협업하여 지역혁신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 중인 은평형 혁신기술 TB(Test-Bed)사업의 성과 전시회를 은평구청 본관 1층 로비에서 12월 23일(금)까지 개최한다.

 

은평형 혁신기술 TB(Test-Bed)사업이란 은평구민의 혁신 아이디어 및 기술개발과정에 있는 혁신기술을 발굴하여, 환경, 복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행정에 접목 후 철저한 효과분석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연구해 가는 사업을 말한다.

 

△ TB사업 전시회 <사진제공=은평구>

이번 은평형 혁신기술 TB(Test-Bed)사업 전시회는 환경마크 인증제품 친환경 열회수 환기장치, 신기술 하수관로 비굴착 전단면 보강공법, 사물인터넷 기반으로 한 공유주차장 플랫폼 및 독거어르신 무선관제서비스 등 은평구와 민간 협업으로 추진 중인 총 12개 사업에 대한 설명 및 영상, 시연 등을 통해 구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TB (Test-Bed)사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전시회에서 직원들이 혁신기술 및 행정의 접목 사례를 시연, 영상 등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직원들의 혁신 마인드 제고와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전시회 내용은 인터넷 'http://은평구테스트베드.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우영 구청장은 “이번 은평형 혁신기술 TB(Test-Bed)사업 전시회를 통해 구민들에게 혁신기술과 행정이 접목하여 추진한 TB사업의 구체적인 사례를 보여주고, TB사업은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사업에 대한 철저한 효과분석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사항 등을 보완, 혁신기술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환경미디어 강유진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