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백년동안 흑초청’ 2015 레드닷 어워드 수상

세계 디자인 최고 권위..."흑초의 변신 ‘흑초청’의 디자인적 감각 돋보여"
박원정 기자 awayon@naver.com | 2015-09-03 08:40:48

‘우리가족 환절기 건강 프로젝트’ 컨셉트...백년동안 흑초청 100인 체험단 모집

 
60년 발효명가 샘표의 건강발효흑초 브랜드 '백년동안 흑초청' 제품이 ‘레드닷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 60주년을 맞는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의 iF Design Award, 미국의 IDEA Design Award 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국제 디자인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레드닷 어워드는 제품(Product),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컨셉트(Concept)의 3개 분야로 나눠 각기 다른 시기에 진행되는데, 패키지 디자인 부문은 이 가운데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해당된다. 창의적인 디자인,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적합성, 아이디어 혁신성, 디자인 퀄리티, 미적 품격, 감성적 내용 등이 주요 평가 요소다.

 

 

올해는 53개국에서 총 7451종의 제품이 출시돼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그동안 흑초청은 통알곡 생현미를 자연 발효한 100% ‘흑초’ 원액에 블루베리, 석류, 생강·레몬 등 원물을 직접 넣어 담근 제품으로, 설탕이나 액상과당 대신 유기농 아가베 시럽을 넣어 맛있고 건강하게 흑초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블루베리 흑초청’, ‘석류 흑초청’ ‘생강·레몬 흑초청’ 등 3종이 올 8월에 새롭게 출시됐다. 

 

 

백년동안 흑초청 제품의 디자인 포인트는 맑고 검은 빛의 흑초와 대비되는 금색 동그라미 요소를 반복 적용해 강하고 집중력있게 시선을 끄는 점이다. 블루베리, 석류, 생강·레몬 등의 원물들이 잘 보일 수 있도록 투명 라벨을 적용했다.

샘표 관계자는 “백년동안 흑초청은 흑초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새로운 방식이다.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직관적으로 이 같은 점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 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흑초청’ 이라는 새로운 제품이 소비자의 관심을 받을 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샘표는 백년동안 흑초청의 레드닷 수상을 기념해 ‘우리가족 환절기 건강 프로젝트’의 컨셉트로 샘표 홈페이지 내에서 백년동안 흑초청 100인 체험단을 모집한다. 9월 11일까지 샘표 홈페이지(www.sempio.com)에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환경미디어 박원정 기자]

 

[저작권자ⓒ 환경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CO피플]

[친환경 기술/제품]

삼성안전환경
많이본 기사
KOWPIC
두배
포스코건설
논산시
종이없는벽지
한국시멘트협회
안성

[전시/행사]

더보기